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 보안장치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안장치드라이버가 정지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보안장치드라이버를 다시 시작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보안장치드라이버를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를 실행하셔서 "Sentinel LDK License Manager"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 한 후 속성을 선택하셔서 서비스상태에 '시작'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PC를 교체하면서 기존 오토캐드2017버전에서 오토캐드2018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는데 문제없나요?
Anyro R11버전부터 오토캐드2018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구매하고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아 usb만 가지고 있습니다. 10년 가까이 된듯한데 캐드가 구버전용 이여서 프로그램도 없고 다시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10년전에 구입하신 제품이라도 업그레이드를 받으셔서 최신프로그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CD를 분실했어요. usb는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업그레이드신청을 통해 최신의 프로그램을 받으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Unable to access Sentinel HASP Run-time Environment (H0033) 프로그램 실행 시 위 문구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Unable to access Sentinel HASP Run-time Environment (H0033) 메세지가 뜨는경우는 보안장치드라이버가 정지되어있는 경우입니다. 보안장치드라이버를 다시 시작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동작이 됩니다.
보안장치드라이버를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를 실행하셔서 "Sentinel LDK License Manager"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을 선택하셔서 서비스상태에 '시작'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이번에 새롭게 보안장치를 교환하고 업그레이드 신청해서 설치CD를 잘받았습니다. 그런데 설치하고 나서 보니 인테리어설계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캐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오토캐드200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설치를 해야 할까요?
인테리어 설계기능은 오토캐드2009버전 이상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컴퓨터를 바꾸고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이전에 작업했던 도면 불러오기가 되지 않습니다. 새로 그리는 건 잘되는데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원격지원으로 확인을 해보니 오토캐드버전의 호환성 때문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이전에 작업하신 도면은 오토캐드2015에서 저장을 하셨으나 이번에 설치한 버전은 오토캐드2009으로 이전버전보다 낮은 버전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도면을 사용하시려면 이전에 사용하시던 2015버전을 설치하셔서 사용하시거나 또는 도면버전변환프로그램(예. DWG Trueview)을 사용하셔서 도면버전을 변환시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windows10에서 프로그램를 실행할 수 있나요?
windows10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영문버전 오토캐드에서도 실행이 되나요?
영문버전 오토캐드도 지원이 됩니다. 하지만 가급적 한글버전을 추천드립니다.
- 컴퓨터를 새로 살려고 하는데 프로그램 최소설치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 기존에 32비트버전으로 사용중이던 것을 64비트로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해도 되나요?
32비트버전과 64비트버전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사를 한다고 해서 프로그램이 정상동작 되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램 구입 시 제공받은 설치CD를 이용하여 다시 설치하시면 64비트버전으로 자동설치됩니다.
- 컴퓨터를 교체하면서 xp로 사용하던 것을 윈도우7으로 바꿨습니다 예전 컴퓨터에 있는 애니로 폴더를 그대로 새 컴퓨터에 복사를 하면 그대로 사용가능한가요?
당사의 소프트웨어는 Windows 7 을 정상적으로 지원합니다.
예전 컴퓨터에 있는 소프트웨어는 데이터만 백업하시고 새로운 컴퓨터에는 설치CD를 사용하여 정상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노트북을 분실하면서 보안장치도 함께 분실을 하였는데 보안장치만 구입이 가능한가요?
보안장치만을 별도로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 월관리비가 별도로 있나요?
당사의 프로그램은 월관리비가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구입 후 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려고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는데 너무 늦어요 거의 1시간가량 걸린 듯 하네요. 제 컴퓨터가 너무 구식이라 그런가요?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속도차이는 날것으로 추측됩니다.
최근의 업그레이드에는 이런 문제를 좀 더 보강하고자 설치 및 삭제 과정을 간편하게 하도록 보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설치 시에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설치 후 바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 CD드라이버가 없는데 어떻게 설치할수 있을까요?
컴퓨터에 CD드라이버가 없는 경우에는 CD드라이버가 있는 컴퓨터에서 설치CD의 파일을 별도의 외부저장장치(USB,외장HDD)로 복사하셔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시에는 제품 발송후 별도로 이메일로 설치프로그램을 전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보내드린 설치프로그램을 별도의 외부장치에 보관하셔서 다음의 재설치때 사용하시면 됩니다.